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대한체육회, 학교체육시설개방지원 관리매니저 전문교육 개최

반응형

2023 학교체육시설개방지원 관리매니저 전문교육 행사 사진
2023-대한체육회-sports.or.kr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대한체육회에서 주관한 '2023년 학교체육시설 개방 지원 관리매니저 전문 교육'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는 소식인데요, 이번 교육은 우리가 사랑하는 스포츠를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우고, 논의하는 자리였답니다.

 

학교 체육시설, 이제 우리 모두의 놀이터!

이 교육은 전국에서 모인 106명의 관리매니저들과 38명의 사업 담당자들이 함께 모여, 학교 체육시설을 방과 후에도 학생들과 지역 주민에게 개방하는 멋진 프로젝트에 대해 깊이 있게 다뤘어요. 이들은 우리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중요한 임무를 맡고 있죠.

 

코로나 이후, 다시 만난 우리!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멈춰 섰던 대면 교육이 이번에 다시 시작되었어요. 스포츠 상해 예방부터 안전점검까지, 실제로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답니다. 이런 실습 중심의 교육은 이론만으로는 얻을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하죠.

 

지역사회의 건강을 책임지는 우리!

개회식에서 윤성욱 대한체육회 사무총장님은 학교 체육시설 개방 지원 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하셨어요. 지역 주민들이 더 쉽게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관리매니저들이 앞장서 주길 바라는 마음을 전하셨죠. 정말 멋진 일이 아닐 수 없어요!

 

앞으로의 기대, 더 크게!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은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사업의 내실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나누며, 더 나은 체육 환경을 위해 머리를 맞대었어요. 이런 교육이 계속되어 우리의 생활체육이 더욱 발전하고, 지역사회가 더 건강해지길 기대해 봅니다.

 

여러분, 우리 주변의 학교 체육시설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꼭 주목해주세요. 그리고 가능하다면, 이 멋진 활동에 참여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의 자긍심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 모두가 함께 스포츠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그날을 기대하며, 오늘도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되세요!

 

 


 

대한체육회 보도자료 전문

2023년도 학교체육시설개방지원 관리매니저 전문교육 개최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지난 10월 31일(화)부터 11월 2일(목)까지 충남 천안 재능교육연수원에서 '2023년도 학교체육시설개방지원 관리매니저 전문교육'을 개최하고 사흘간의 여정을 마무리하였다.

 

이번 전문교육에는 전국 14개 시도에서 관리매니저 106명과 시도·시군구체육회 및 스포츠클럽의 사업 담당자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2박 3일간 진행되었다.

 

학교체육시설개방지원 관리매니저는 전국 121개 학교의 체육시설을 방과 후 학생 및 지역주민에게 개방하고 스포츠를 지도하여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실현하는 직무를 수행하는 전문 스포츠관리자이다.

 

이 전문교육은 학교체육시설개방지원 사업의 활성화와 개방 시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관계자 역량 향상,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다만, 지난 3년간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하여 실시된 바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스포츠 상해 원인과 부상 예방을 위한 대처방법, 스포츠테이핑 교육, 학교체육시설 안전점검 및 스포츠 활동 공간 안전 등 실습 체험 위주의 교육방식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교체육시설개방지원 관리매니저 및 사업 담당자들은 사업의 내실화를 위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발과 현장 기반의 행정 지원에 대해 공감하며 다양한 채널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개회식에 참석한 윤성욱 대한체육회 사무총장은 "지역주민에게 가깝고 친숙한 학교체육관을 개방하여 부담없이 체육활동을 접할 수 있게 하는 학교체육시설 개방 지원 사업에 대한 정부와 국민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며, 관리매니저들에게 "지역주민 건강지킴이로서 자긍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반응형